Untitled Document

로고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수험생에게서 나타나는 증상
체중감소와 식욕부진, 그리고 소화불량이 있습니다. 또한 긴장감으로 별 이유없이 가슴이 두근거리며 스스로 자제가 안되고 몸이 무거워지며 두통이 생기고 자꾸만
눕고 싶어합니다.
아울러 집중력이 떨어지고 건망증과 소심증이 나타나며 불면증이 생기게 됩니다.

한방에서의 치료법
공부에만 쫓기다보면 사고과다로 인하여 허화가 심해져 정허증이 생겨서 뇌에 맑은 공기와 영양물질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두뇌와 연결되는 심장을 보하고 비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처방을 써서 정신을 안정시키고 뇌를 맑게 하여 집중력을 길러주게 됩니다.

총명탕에 관하여
요즘 시중에서는 총명탕이란 걸 먹으면 시험에 합격하고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근거도 알 수 없는 지식으로 옛 의서에 나오는 약을 지어 먹이는 일이 수험생을 둔 어머니들 사이에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 육체가 건강할 때 머리도 좋아집니다.
체력이 떨어지면 제일 먼저 기억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한의사의 정확한 진찰에 의해 처방된 한약은 체력을 증강시키고 심신을 안정시켜 머리를 맑게 하므로 집중력이나 사고력 향상이라는 2차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뇌기능을 활성화시켜 시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약을 먹고 머리가 좋아진다든가 시험에 붙을 수 있다는 것은 조금 비약된 생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