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로고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피로의 원인
피로와 무기력의 원인은 단순히 일이 많을때와 작업에 대한 적응애 문제가 있을 때 그리고 다양하게 나타나느 스트레스등 일상생활에서의 것과 우울증과 불안감같은 정신적 질환 및 간장질환, 당뇨, 고혈압, 빈혈 등 신체적 질환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주요인은 스트레스에 의한 간기능 저하입니다.

피로의 증상
자각증상은 고단한 느낌이 들고 작업이 싫증나며 머리가 아프거나 무겁습니다. 또 정신이 흐려지며 목덜미, 어깨, 팔, 다리 등이 무겁고 뻐근하며 전신권태, 건망증, 식욕부진, 불면증 등입니다. 진단 증상은 목이 자주 아프며 임파선이 붓고 자세, 몸무게 등에 이상이 나타나며, 기억력, 집중력, 판단력 감퇴 등 정신기능이 부정확해집니다.

피로의 예방과 치료
한의학에서는 스트레스는 간담과 심장 기능계의 이상을 초래한다고 진단합니다. 화나 짜증을 내는 것을 주관하는 것이 간담으로 이는 비위의 이상병증을 야기하여 소화기능을 담당하는 위장과 육채적 운동능력을 주관하는 비장의 손상을 가져오게 하여 인체의 기혈순환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치료를 위해 비위를 강화시키고 원기를 보강하는 보기약을 처방하여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게 됩니다.
적당한 취미생활도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도, 조깅, 등산, 단전호흡 등이 좋으며 아울러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생활의 리듬을 바르게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