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로고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아토피성피부염의 원인
유전적 요인 또는 임신중에 감염성질환에 걸리거나 자극적인 음식, 화학약물 등의 복용과 외부환경에 대한 과민반응 등이 출생후의 다른 요인들, 예를 들면 면역이상, 스트레스, 감염, 건조한 피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과 함계 복합적 요인에 의해 발병합니다.

증상
아토피성 피부염의 주요 증상은 심한 가려움증, 피부건조, 발진, 피부에 비늘같은 껍질이 생기는 것 등입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쌓여 쉽개 우울해지고 정서적 불안을 느끼기도 합니다.

한의학적 치료
한방에서는 원인치료를 목적으로 하는데 특히 피부를 폐와 같은 계통으로 인식하여 폐의 열독과 관련된 한약치료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증상에 따라 열증에는 청열해독을 시키는 처방과 한방연고를 쓰고, 조증에는 보음을 위주로 하는 처방과 함계 한방연고를 씁니다. 즉 환자에 맞는 체질침, 한약요법, 환경요법 등을 이용하여 피부 면역기능을 보강하고 체질개선을 유도하여 치료를 하게 되며 재발방지에 그 목적을 둡니다.
 
  알러지성 비염 클리닉

알러지란 무엇인가?
특정한 외부 요인에 대해서 체내의 면역체가 과민반응을 보이면서 여러 병적현상을 일으키는 것을 알러지라고 합니다.

알러지성 비염의 원인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등의 흡입성 물질이 주요 원인이며 과로나 음식의 부주의로 인해 감기치료가 미진하게 되도 면역기능의 저하와 더불어 비염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증상
초기에는 발작적인 재채기, 콧속의 간질거림, 콧물, 코막힘 등으로 숨쉬기가 거북하며, 시간이 지나면 냄새를 못맡게 되고 머리가 멍헤집니다. 이밖에 눈밑에 알러지성 색소침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치료
한의학에서는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치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 각 개인에 따라서 폐, 비, 신장 등 인체 장부의 기능저하 및 실조된 부분을 찾아 부족한 기를 보충하는 한약의 복용과 침치료 및 한방분무제를 사용합니다.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