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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의 개선과 생활환경의 변화로 요즘 어린이들의 신장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잘먹이고 운동시킨다고 키가크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성장에는 시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장 크리닉에서는 키크는 방법을 한방적으로 처방합니다.
 
원인
성장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인으로는 유전적요인이 23%, 영양과 식이요법이 31%, 운동이 20%, 생활환경이 약 16% 정도의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장판이란?
성장판은 팔과 다리등의 긴뼈 끝에 있는 부위로서 세포분열을 일으켜 키를 크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성장판은 사춘기가 되어 성호르몬이 분비되면 닫히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모든 치료는 이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식이요법
성장기에는 잘 먹어야 하며 특히 편식을 하지 말고 식사시간이 길어야 합니다. 꼭 필요한 식품군으로는 고단백질 식품인 고기류 및 생선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등어, 정어리 참치, 꽁치, 조개, 굴 등)와 난류(달걀, 메추리알), 그리고 콩류(콩, 된장, 두부, 두유, 청국장 등)가 있습니다. 또한 고칼슘 식품(우유, 치즈, 요쿠르트, 멸치, 미꾸라지, 장어, 뱅어포)과 무기질 및 비타민이 많은 녹황색채소와 해조류(시금치, 당근, 상추, 피망, 미나리, 무잎, 냉이, 부추, 미역, 다시마, 김, 파래 등)도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반면에 설탕의 섭취를 가급적 줄이고 커피, 콜라 등 인스턴트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운동요법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하여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누구든지 키크는 운동을 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적당한 운동으로는 맨손체조나 철봉, 줄넘기 온동이 있습니다. 이런 운동들은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습니다. 반면에 피해야 할 운동으로는 씨름, 역도, 유도 등이 있습니다.

올바른 생활습관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든다거나 오래 서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의자에 않아있는 자세 역시 중요합니다. 또 성장 호르몬은 수면중에 분비됩니다. 보통 이 호르몬은 오후 10시에서 1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일찍 자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6시간 이상 자야 하며 잠들기 전 심신을 안정시켜야 합니다.

한약과 약침요법
개인차는 있지만 성장판이 멈췾 않은 사람이 한약을 복용하거나 약침을 맞게되면 약제가 대뇌의 뇌하수체를 자극하여 다시 뼈와 성장판을 자극하여 뇌하수체에서 나오는 성장호르몬과 함께 뼈를 튼튼히 하여 꾸준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녹용과 녹각, 홍화씨, 자하거, 두충 등을 위주로 한 처방을 하게 되는데 전문 한의사와 상담후에 복용, 시술받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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